네이버는 물류 전문 플랫폼 전문 기업인 굿스플로, 한진택배와 협업하여 전통시장 중소상공인의 택배 지원 사업인 '착한 택배'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네이버와 굿스플로, 한진택배 3사 협업
네이버는 푸드윈도에서 전통 시장 상품을 입점시키고 다양한 마케팅 지원활동을 통해 온라인 판로 확보를 돕고 있습니다. 이러한 푸드윈도 기능과 전통시장 내 전용 오프라인 배송센터를 세우는 건 네이버에서 담당하고, 굿스플로는 배송 운영과 관련한 중소상공인 교육을 한진택배는 실제 물류 배송을 전담합니다.
착한 택배를 통한 전통시장 소상공인 물류 경쟁력 향상
3사가 협업하여 지원하는 '착한 택배'는 소규모 물량 배송, 합리적 단가 등을 통해 적통시장 소상공인들의 물류 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 기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전통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으로 물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디지털 비즈니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용방법 및 택배사 현황
1.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정보> 배송정보, 택배사 계약정보 확인 > 굿스플로 서비스 신청/관리 > 서비스 이용신청
2. 협업 가능 택배사 (현재)
cj 대한통운,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드림 택배, 로젠택배, 롯데 택배, 일양로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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